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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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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지하 |
참여연구자 | 김지은 , 김태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11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2300003524 |
과제고유번호 | 1105017291 |
사업명 | 한국교육개발원(R&D) |
DB 구축일자 | 2023-07-19 |
○ 논의 배경 및 필요성
- 그동안 우리나라 교육 문제의 핵심적인 과제로 부각되었던 대입제도에 대한 일관성 및 안정성 제고, 주요 가치에 대한 우선순위 정립, 인구절벽과 4차 산업혁명 등 미래사회의 변화를 고려한 인재양성에 조응할 수 있는 공정하고 미래지향적인 대입제도 개편 등에 대한 요구가 증가해 왔음.
○ 논의 경과 및 현재 논의 지형
- 교육과정 개정 및 정권변화와 연계되어 대입제도는 해방 이후 5년마다 지속적으로 변경되었고, 2008년 입학사정관제 실시, 2013년 학생부종합전형 실시 및 본격적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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