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2년 연구관리 전문기관 효율화 개선 연구
2022 Efficiency Improvement of Public R&D Management Agency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연구책임자 김홍영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3-03
과제시작연도 2022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300003668
과제고유번호 1711176903
사업명 과학기술혁신정책지원
DB 구축일자 2023-07-13
키워드 연구관리 전문기관.효율화.서비스 만족도 조사.기획·평가·성과관리.Public R&D Management Agency.Efficiency.Service Satisfaction Survey.Management of Planning/Evaluation/R&D performance.

초록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 ’22년 실태조사 대상인 연구관리 전문기관의 서비스 경험 고객(연구자 및 기획·평가·성과관리 전문가) 대상으로 연구관리
전주기(기획·평가·성과관리)에 걸쳐 일괄적인 서비스 만족도 조사의 실시 및 결과 환류
○ ’22년 실태조사에 근거하여 조사항목 및 지표에 대한 개선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23년 실태조사 추진계획(안)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정리

◼ 전체 내용
① ’22년 전문기관 서비스 만족도 조사
○ 전문기관 서비스 만족도 조사 지표 설계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3
  • 최종보고서 ... 5
  • 요 약 서 ... 7
  • 목차 ... 11
  • 표목차 ... 13
  • 그림목차 ... 15
  • 별첨목차 ... 17
  • 제1부 2022년 연구관리 전문기관 서비스 만족도 조사 ... 19
  • 제1장 서론 ... 21
  • 제1절. 조사 배경 및 목적 ... 21
  • 제2절. 조사 설계 ... 22
  • 제3절. 분석 방법 ... 23
  • 제4절. 응답자 특성 ... 25
  • 제2장 분석결과 - (1) 연구자 ... 26
  • 제1절. 결과 총괄 ... 26
  • 제2절. 서비스 품질 ... 32
  • 제3절. 사회적 책임 ... 36
  • 제4절. 서비스 비교·평가 ... 38
  • 제5절. 고객 만족 및 성과 ... 40
  • 제3장 분석 결과 - (2) 전문가 ... 44
  • 제1절. 결과 총괄 ... 44
  • 제2절. 서비스 품질 ... 50
  • 제3절. 사회적 책임 ... 55
  • 제4절. 서비스 비교·평가 ... 57
  • 제5절. 고객 만족 및 성과 ... 59
  • 제4장 결론 ... 64
  • 제1절. 종합 만족도 결과 ... 64
  • 제2절. 정책제언 ... 66
  • 제2부 2023년 전문기관 실태조사 추진계획(안) 수립을 위한 조사항목 및 지표 개선 ... 69
  • 제1장 개요 ... 71
  • 제1절. 추진 배경 및 목적 ... 71
  • 제2절. 추진 방향 ... 71
  • 제3절. 추진 경과 ... 72
  • 제2장 2023년 전문기관 실태조사 항목·지표 개선사항 ... 73
  • 제1절. 개선의견 ... 73
  • 제2절. 조사항목·지표 개선사항 ... 77
  • 제3절. 조사항목·지표 세부 개선내용 ... 79
  • 제3장 결론 ... 89
  • 제1절. 요약 ... 89
  • 제2절. 향후 추진계획 ... 89
  • 별첨1. 2022년 연구관리 전문기관 서비스 만족도 조사 설문지 ... 91
  • 끝페이지 ... 103

표/그림 (84)

참고문헌 (25)

문의처: helpdesk@kisti.re.kr전화: 080-969-4114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