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
---|---|
연구책임자 | 이재범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03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300009463 |
과제고유번호 | 1711168092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3-10-11 |
키워드 | 수소연료전지.철도차량.DC-DC 컨버터.고효율.경량.Hydrogen Fuel Cell.Railroad Car.DC-DC Converter.High Efficiency.Lightweight. |
□ 연구개요
○ 총연구개발기간: 2020. 03. 01 ~ 2023. 02. 28 (36개월)
○ 수소연료전지를 적용한 철도차량용 추진시스템의 고효율·경량·고신뢰성 모듈형 DC-DC 컨버터 개발
- 연구의 배경: 수소연료전지는 기존 에너지 효율이 30%인 내연기관보다 높은 50% 이상의 효율을 갖고 소음이 적어, 다른 신재생 에너지원에 비해 친환경적인 에너지원으로 각광받고 있음. 수소연료전지는 높은 가격으로 인해 견인전동기 구동을 위한 인버터의 높은 DC 전압을 직접 공급하기 어려우므로, 낮은 전압을 갖는 수소연료전
해당 보고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