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세종대학교 Sejong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고영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03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300009620 |
과제고유번호 | 1711168221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3-10-04 |
키워드 | 물류 네트워크.군집주행.에너지 절감효과.수리모형.유전알고리즘.Logistics network.Platooning.Energy saving effect.Mathematical model.Genetic algorithms. |
□ 연구개요
본 연구는 3년의 연구기간 동안 친환경적 물류 네트워크를 위한 군집주행 기법의 최적 적용 및 운영 전략을 다루었다. 기존 군집주행 연구는 대부분 군집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센서 등 기술관점의 내용이나 본 연구는 이종 차량간 어떤 방식으로 군집주행을 해야 이로 인한 연료절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지 운영관점의 연구를 수행하였다. 실제 물류체계에 군집주행을 적용할 수 있도록 이종 차량, 창고처리율, 복수 출/도착지, 이동 시간 등 물류체계 특성을 고려한 연구를 진행하였다. 1차년도에서는 이종 차종 간 최적 군집형성 방
해당 보고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