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을지대학교 Eulji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손해경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03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300009670 |
과제고유번호 | 1711165999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3-10-04 |
키워드 | 간호.시뮬레이션.학습전이.문제중심학습.nursing.simulation.learning transfer.Problem-based learning. |
□ 연구개요
본 연구는 간호학생을 대상으로 모성 간호 S-PBL 적용의 필요성에 대한 근거를 마련하고 간호 교과과정 가운데 모성 간호 S-PBL을 통한 학습전이를 활성화 하고자 수행되었다.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본 3 차년도 연구는 모성 간호 S-PBL 개발, 적용 및 효과 검증을 위한 유사실험 연구로서, 경기도에 소재한 일개 대학교의 간호학생을 대상으로 수행되었다. 대상자는 본 연구의 목적을 이해하고 자발적 참여에 동의한 간호학생을 편의표집하였으며 각 연구는 해당 대학교의 생명윤리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