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홍익대학교 Hongik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추상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03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300011186 |
과제고유번호 | 1711163529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3-10-18 |
키워드 | 개인형 이동수단.통행행태분석.최적운영전략.스마트 공유교통.Personal mobility.Travel behavior analysis.Optimal operation strategy.First-mile/Lastmile problem.Smart sharing transport.FMLM problem. |
□ 연구개요
개인형 이동수단 서비스는 최근 공유교통 패러다임에 맞춰 이용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기존 자동차 중심의 통행이 전기를 동력으로 활용하는 친환경 교통수단인 개인형 이동수단 중심의 통행으로 변화함에 따라 도시환경을 악화시키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음. 개인형 이동수단은 주로 free-floating 방식으로 서비스되어 도시 미관을 저해하거나, 보행자의 통행을 방해하는 등의 문제를 발생시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적정 공급 규모를 산정하여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연구가 필요한 실정임. 본 연구에서는 주요 개인형 이동수단 서비
해당 보고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