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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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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사 수준의 게임엔진 어셋 구축을 위한 CG어셋 변환 및 적용 기술 개발
Development of CG asset conversion and application technology for building Photorealistic level game engine asset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웨스트월드
연구책임자 손승현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3-07
과제시작연도 2022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2300028466
과제고유번호 1375027464
사업명 문화기술연구개발
DB 구축일자 2023-11-08
키워드 언리얼엔진.메타휴먼.메테리얼.리깅 시스템.디지털트윈.Unreal Engine.Meta Human.Material.Rigging System.Digital Twin.

초록

연구개발목표 및 내용
최종 목표
○ 실사 수준의 컴퓨터 그래픽 디지털 크리쳐, 디지털 휴먼등의 고품질 3D 어셋을 게임엔진을 이용한 실시간 콘텐츠 제작에 이용하기 위한 변환 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한다.
전체 내용
○ 메테리얼 변환 기술 개발
- 컴퓨터 그래픽 고품질 어셋의 질감,재질,빛의반사등을 표현하는 메테리얼 정보를 게임엔진의 렌더링 시스템에 최적화된 메테리얼로 변환하는 기술 개발
○ 메타휴먼 리깅 시스템 개발
- 디지털 배우또는 가상 휴먼 제작을 위한 게임엔진 메타 휴먼 시스템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요 약 문 ... 2
  • 목차 ... 4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5
  • 2.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과정 및 수행 내용 ... 6
  • 3.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결과 및 목표 달성 정도 ... 19
  • 1. 연구개발 수행 결과 ... 19
  • 4. 목표 미달 시 원인분석 ... 27
  • 1. 목표 미달 원인(사유) 자체분석 내용 ... 27
  • 2. 자체 보완활동 ... 27
  • 5. 연구개발성과의 관련 분야에 대한 기여 정도 ... 29
  • 6. 연구개발성과의 관리 및 활용 계획 ... 30
  • 7. 별첨 자료 ... 31
  • 끝페이지 ... 34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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