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김명룡 |
참여연구자 | 정병환 , 장경현 , 이경구 , 조영훈 , 이석주 , 이승환 , 최의민 , 이준석 , 이경표 , 최열준 , 박태봉 , 김주범 , 백제훈 , 정상용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4-0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2400000112 |
DB 구축일자 | 2024-06-18 |
키워드 | 반도체변압기.영구자석 동기전동기.추진시스템.도시철도차량.경량 고효율.solid state transformer.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propulsion system.urban railway.lightweight high efficiency.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 컨버터 일체형 반도체변압기 및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기반 추진시스템 개발 및 도시철도차량 적용을 위한 운영기술 개발
■ 전체 내용
□ 1세부
○ 도시철도차량용 컨버터 일체형 경량 반도체변압기 시스템 통합 및 운영기술 개발
- 도시철도차량 적용 반도체변압기 시스템 요구사항 도출 및 최적화 기술개발
- 반도체변압기 운영 인터페이스 기술개발
○ 컨버터 일체형 전력변환 및 제어기술 개발
- 반도체변압기 시스템 설계 및 특성해석 기술개발
- 반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