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케미우스코리아 Chemius Korea Co., Ltd. |
---|---|
연구책임자 | 한진규 |
참여연구자 | 백인철 , 정혁상 , 황윤태 , 김형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12 |
과제시작연도 | 2023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연구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2400001060 |
과제고유번호 | 1615013304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DB 구축일자 | 2024-07-03 |
키워드 | 철도사면.초속경 복합매트.시공기면.급속시공 채움재.긴급복구.Railway slope.Rapid Hardening Composite Mat.Formation level.Rapid construction backfill.Emergency Restoration.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집중호우 시 열차운행, 작업자 안전을 위한 철도사면 수해예방 및 복구 급속시공 기술 개발
◎ 전체 내용
○ 연구개발 필요성
- 최근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상이변으로 태풍, 집중호우 등에 의해 철도 성토노반 비탈면 유실으로 열차운행 지장 발생
- 철도 노반 비탈면 유실에 따른 시공기면의 부족 및 반복적인 제초작업으로 작업자들의 위험성 증대
- `11년~`20년 사면피해는 총 195건 발생, 태풍 또는 집중호우 시기에 집중적으로 발생하였으며, 특히 20
해당 보고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