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지필로스 |
---|---|
연구책임자 | 조경식 |
참여연구자 | 정연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4-05 |
과제시작연도 | 2023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연구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2400001077 |
과제고유번호 | 1615013312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DB 구축일자 | 2024-07-03 |
키워드 | 탄소저감.전동차 회생에너지.컨버터 모듈.재생에너지 인버터.전동차.Carbon reduction.Regeneration Energy.Modular Converter.Renewable energy inverter.Metro traction system.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 하루 1MWh 이상의 회생전력 회수를 통하여 연간 CO2 발생량 320ton 이상을 저감시킬 수 있는 1MW급 전동차 회생에너지시스템을 개발하여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함.
□ 전체 내용
○ 직렬 구성방식의 모듈화 제품개발을 통한 도시철도 및 경전철, 중전철 등에 모두 적용 가능한 제품의 개발
○ 병렬 구성방식의 모듈화 제품개발을 통한 용량 변동성을 가지는 회생에너지시스템 제품의 개발
○ 차세대 반도체 소자를 적용한 회생전력 변환
해당 보고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