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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에이알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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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현석 |
참여연구자 | 오동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02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정보통신기획평가원 Institute of Information&Communications Technology Planning&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2400004329 |
과제고유번호 | 1711152627 |
사업명 | ICTR&D혁신바우처지원사업(예타) |
DB 구축일자 | 2024-07-17 |
키워드 | 능동소음제어.차량 도로소음.주행상태 파악.딥러닝.다중 상태 제어.Active Noise Control.Vehicle Road Noise.Driving Condition Detection.Deep Learning.Multi-status Control.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o 최종목표
자동차 도로소음의 능동 저감 기술로 개발된 기존 RANC(Road ANC)의 소음 저감 성능이 차속과 노면종류에 따라 저하되거나 불안정해지는 현상이 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차속/노면 종류에 따라 제어 조건을 변경하는 다중 상태 RANC 알고리즘 개발이 필요함. 다양한 종류의 노면에 대한 차속별 진동/소음 데이터를 취득 및 분석하고, 진동/소음 데이터로부터 노면 상태 판단이 가능한 컨볼루션 신경망(CNN, Convolutional Neural Net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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