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씨엘 |
---|---|
연구책임자 | 박무열 |
참여연구자 | 전정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02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정보통신기획평가원 Institute of Information&Communications Technology Planning&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2400004407 |
과제고유번호 | 1711152910 |
사업명 | ICTR&D혁신바우처지원사업(예타) |
DB 구축일자 | 2024-07-17 |
키워드 | 수요기반 모빌리티.수요대응형 교통수단.인공지능.가변수요의 동적경로.탄력배차 스케줄링.Mobility on Demand.Demand-driven transportation.Artificial Intelligence.Dynamic paths of variable demand.Flexible allocation scheduling.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인공지능 기반 MOD 수요예측 모델 및 운행 최적 경로 알고리즘 개발 및 고도화
◼ 전체 내용
ㅇ 수요예측 모델 개발 및 고도화
- 운영 빅데이터를 활용한 딥러닝 기반 수요 예측 모델 개발
- 딥러닝 기반 MOD 수요 고객 목적지 예상 모델 개발
ㅇ 최적 대기 및 경로 알고리즘 개발 및 고도화
- 차량 대기 최적 지역 알고리즘 및 배차 최적화
- 최적화 목표: 대기시간 최소화, 총 효용 최대화 등
◼ 1단계
❏ 목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