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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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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STEAM 교육을 위한 디지털 트윈 기반의 브렌디드 러닝 시스템 개발
Development of digital based blended learning system for non-contact STEAM education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코더블
연구책임자 김기만
참여연구자 박종윤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3-05
과제시작연도 2022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400004696
과제고유번호 1711159945
사업명 ICTR&D혁신바우처지원사업(예타)
DB 구축일자 2024-07-22
키워드 디지털 트윈.실시간 통신.에지 디바이스.학습 진도 분석.피지컬 컴퓨팅.Digital Twin.Real-Time Communication.Edge Device.Learning Rate Analytics.Physical Computing.

초록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최종목표]
ㅇ 피지컬 모델링 툴 개발을 통해 다양한 HW Target 에지 디바이스를 지원하고, Web 기반 시뮬레이터 연동 가상 프로그래밍 환경과 Web-USB 개발을 통해서 에지 디바이스와 연결되며, 라이브 디지털 트윈 서비스로 교사와 학생 각각의 가상 프로그래밍 환경을 동시에 연결 및 양방향 제어와 정보 전달로 원격지에서 비대면 STEAM 교육을 위한 디지털 트윈 기반의 브렌디드 러닝 시스템 개발
[최종 산출물]

◼ 전체 내용
ㅇ 양방향 제어 가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요 약 문 ... 3
  • 목차 ... 8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9
  • 2.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과정 및 수행 내용 ... 11
  • 3.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결과 및 목표 달성 정도 ... 39
  • 1) 연구수행 결과 ... 39
  • 2) 목표 달성 수준 ... 63
  • 4. 목표 미달 시 원인분석 ... 65
  • 5. 연구개발성과의 활용 및 사업화 계획 ... 66
  • 끝페이지 ... 71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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