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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뉴욕주립대학교 SUNY Korea,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Kore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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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한창운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4-03 |
과제시작연도 | 2023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400007667 |
과제고유번호 | 1711185715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4-09-10 |
키워드 | 전장품.미래 모빌리티.건전성 예지관리.보드레벨 신뢰성.유효잔여수명.Electric System.Future Mobility.PHM.Board Level Reliability.Remaining Useful Life. |
□ 연구개요
■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는 자동차 사용시간 및 사용거리의 증가가 예상되고, 이에 따라 기존 전장품에 가해지는 스트레스 가중치와 종류를 변화시킴. 특히, 기계적/열적 스트레스(고온 노출, 열충격, 진동/충격)가 마일리지 증가에 따라 직접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또한, 전장제품의 고장모드가 Wear-out Failure의 영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
■ 따라서, 미래 Mobility 시장에서는 지금까지는 크게 문제되지 않았던 HCF(High Cycle Fatigue), LCF(Low Cycle Fa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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