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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국대학교 DongGu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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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현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4-03 |
과제시작연도 | 2023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400008198 |
과제고유번호 | 1711183616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4-09-24 |
키워드 | 병렬 운전.컨버터.커플드 인덕터.인터리브드 캐리어.전압폭변조.Parallel operation.Converter.Coupled inductor.Interleaved carrier.PWM. |
□ 연구개요
본 연구는 다양한 병렬 운전 중 커플드 인덕터(coupled inductor) Interleaved PWM 조합된 병렬 운전 토폴로지에서 전류 맥동과 스위칭 손실을 동시에 고려하여 최적화하는 PWM 방법을 개발할 것이다.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본 연구에서는 더블 퓨리에 변환을 사용한 수식을 기반으로 하여 동일한 스위칭 횟수 대비 스위칭 전류 맥동을 최소화하는 최적의 PWM 방법을 개발하였다. 이를 위해서 캐리어를 수정하고 최적 PWM을 구현했다.
하지만, 이방법의 경우 캐리어 수정이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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