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활용…서비스 모델 구축 사례 소개

2015-01-26

빅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해 성공적인 서비스 모델을 만든 사례들이 소개됐다. 
25일 미래창조과학부에 따르면 ‘빅데이터 2014년을 말하다!’라는 제목으로 발간된 사례집에는 현장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어떻게 유의미한 서비스까지 가능하게 할지를 보여주는 일련의 과정들이 고스란히 담겼다. 
작년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의 ‘빅데이터 아카데미’에 참여한 이들은 당시 팀별 실습 과제를 발표했고, 이중 우수 평가를 받은 8개 과제가 사례집으로 묶였다.
‘베스트셀러는 빅데이터가 먼저 알아본다’는 국내 신간 서적(886종)의 출간 후 2주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서적 판매량을 정확히 예측할 수 있는 모델을 개발했다. 기존 예상 판매량은 담당 업무자의 경험과 직감에 의존했던 게 대부분이었다.
이외에도 ▲증권사 빅데이터 활용 고객분석 ▲기반시설환경과 범죄율 상관관계분석 ▲주거·교육환경 분석을 통한 자녀교육특구모델 찾기 ▲원-달러 환율예측 등의 모델이 사례집을 통해 소개됐다. 
사례집은 ‘데이터 전문가 지식포털’(www.dbguide.net)을 방문하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빅데이터 관련 인력 양성을 위해 재작년 문을 연 ‘빅데이터 아카데미’는 그간 빅데이터 기술 및 분석 분야에서 403명의 실무자들을 배출했다.  
이들의 74.5%는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마친 뒤 빅데이터 프로젝트와 관련된 업무에 종사하고 있어 교육 효과도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