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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혁신을 위한 서비스모델 개발 전략에 관한 연구
A Strategy for Developing Service Model Toward Industrial Innovation 원문보기

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9 no.4, 2010년, pp.231 - 242  

권혁인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  주희엽 (중앙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  류귀진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  김만진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emergence of convergence has been the cause of development of the industry more complex and difficult by continual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and the destruction of the business area. The government-initiatives approach shows the limits to foster the new industries in needs of service-orien...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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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특히 관련 산업의 이해관계자들이 보다 영리해지고 이득을 추구하려는 노력이 가시화됨에 따라 국가 주도적 의사결정을 통한 산업 육성이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산업 간 융합을 통해 도출되는 서비스 기반 신산업 육성을 위한 접근법으로 서비스모델을 제안하고자 한다.
  • 이에 본 연구에서는 산업육성과 관련하여 최적의 합리성 반영과 효과를 도출하기 위한 접근 방안으로 서 비 스모델을 제 시 하였다. 서 비 스모 델은 비즈니스모델이 궁극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현황 혹은 목표가 아닌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현시점으로부터의 실천 방법을 나타내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 수익 혹은 가치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기존 정책 혹은 컨설팅보고서와 차별성을 가진다.

가설 설정

  • 둘째, 범위측면에서 기존 비즈니스모델이 일시적 . 단편적인 모델 중심인데 반해 서비스모델은 연속적 Flow와 유동성을 중요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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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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