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상현실 ‘전남 관광’ 만든다…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2021-08-09

전남도는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를 활용한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지역 관광형 메타버스 콘텐츠 구축을 위한 중장기 추진전략을 수립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잠재적 관광소비층인 MZ세대에게 가상 증강현실 등 메타버스 기술로 물리적 시간적 한계를 넘나들며 흥미를 유발할 전남만의 관광 콘텐츠 구축이 목표다.
메타버스는 초월 가상을 의미하는 ‘Meta(메타)’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유니버스)’의 합성어다.
MZ세대는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용어다.
전남도는 자문단과 논의해 메타버스 콘텐츠 구축을 위한 플랫폼을 선정하고 구축 범위 등을 이달 말까지 확정할 방침이다.
다음 달 콘텐츠 제작사를 선정해 올해 말까지 1차로 전남 관광홍보관을 구축한다.
내년에는 2차 사업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전남 관광홍보관에 시군의 다양한 관광콘텐츠 공간을 확장한다.
이를 위해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협력해 메타버스 관광 콘텐츠 설계와 함께 기획 전문 자문단 5명으로부터 사업 조언을 받고 있다.
전남도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체험한 전남 여행이 지역 관광자원에 대한 호기심과 홍보로 연결돼 실제 전남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유미자 전남도 관광과장은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전남관광 콘텐츠 홍보관 구축은 전남관광 홍보마케팅의 새로운 시도”라며 “재미와 호기심을 유발할 메타버스 플랫폼 관광홍보관을 구축해 전남이 미래 관광산업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