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책읽어주기 활동에서 집단크기가 유아의 언어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Group Size on Young Children's Verbal Behavior during Storybook Reading 원문보기


박미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집단크기가 이야기책 읽어주기 활동에서 유아의 언어적 반응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이와 같은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1. 집단크기에 따라 책읽어주기 활동중에 나타나는 유아의 전체 발화빈도에는 차이가 있는가? 2. 집단크기에 따라 책읽어주기 활동중에 나타나는 유아의 유형별 발화빈도에는 차이가 있는가? 2-1. 집단크기에 따라 반응적 발화빈도에 차이가 있는가? 2-2. 집단크기에 따라 자발적 발화빈도에 차이가 있는가? 2-3. 집단크기에 따라 자발적 질문빈도에 차이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how the group size influences young children's verbal behavior during storybook reading. For this purpose, four questions were set up in this study. 1. Are there any differences between large group, small group, and one-to-one setting in the frequency of child...

주제어

#집단크기 유아언어교육 유아교육 유아문해교육 언어적 반응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미리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발행연도 1993
총페이지 ix, 75p.
키워드 집단크기 유아언어교육 유아교육 유아문해교육 언어적 반응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1281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