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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일 - 샤를의 법칙에 대한 중학생들의 문제 해결 유형
Patterns of Problem-Solving about Boyle-Charles' law in middle school students 원문보기


조성주 (梨花女子大學校 敎育大學院 과학교육전공(화학교육분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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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발성사고법을 사용하여 보일-샤를의 법칙에 대한 중학생들의 문제 해결 과정을 알아 보고자 하였다.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나타나는 구체적 행동, 문제 해결 전략 등에 대하여 6명의 성적 우수아와 2명의 성적 보통아의 문제 해결 과정 프로토콜을 분석하였더니, 그 결과가 다음과 같았다. 1. 모든 학생들은 문제 해결 성공 여부에 관계없이 문제의 이해, 계획, 계획의 수행, 검증의 순서에 따라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 이때 실패자는 계획 단계...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ntended to find the differences between upper ability students and lower ability students in problem-solving processes for the problems about Boyle-Charles' law. Six upper ability students and two lower ability students in middle school were participated in this study. The researcher ada...

주제어

#보일 - 샤를 법칙 중학생 문제 해결유형 화학교육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성주
학위수여기관 梨花女子大學校 敎育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과학교육전공(화학교육분야)
발행연도 1994
총페이지 v, 116p.
키워드 보일 - 샤를 법칙 중학생 문제 해결유형 화학교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2536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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