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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지금까지 그레고리안 성가의 미사로 부터 현대작곡가인 스트라빈스키의 "Missa"에 이르기까지 각 시대의 작곡가들의 미사음악 양식을 살펴보았다. 미사곡들은 독립된 예술로서의 음악이 아니라 전례의식과 관련된 기능적인 성격의 예술이므로 각 시대에 따라 의식의 변화와 신학사상의 영향을 받아 미사곡 자체의 작곡양식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미사음악의 변천은 그레고리안 성가의 미사곡으로 부터 출발하여 단선율의 성가로써 14세기까지 중세의 로마네스크 예술로서 완성되어 고전을 이루다가 다성음악의 융성과 더불어 통상미사의 전곡이 다성음악으로 작곡...
저자 | 김현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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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建國大學校 敎育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음악교육전공 |
발행연도 | 1993 |
총페이지 | i, 68p. |
키워드 | MISSA곡 미사 역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407528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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