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기업을 둘러싼 경영환경에 급격한 변화가 오고 있다. 이는 유가공 산업도 예외는 아니어서 소비자 수요의 감소와 다양화, 경쟁의 치열, 소비자 소비행태의 변화, 개방화에 따른 해외기업의 진출 등과 같은 환경변화가 발생하고 있다. 이는 유가공 업체에게 과거와는 다른 형태의 경쟁이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신호탄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남양유업은 서울우유라는 독점적 경쟁자와 경쟁을 하는 상황에서 이러한 환경변화를 어떻게 활용하여야 하는지를 밝힐 필요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환경적인 변화요인을 맞아 한국의 유가공 업체가 어떠한 전략을 세워야하는지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이를 위해 유가공 산업의 특징과 환경의 변화동인들에 대하여 살펴보고 이러한 특성에 맞추어 남양유업의 ...
최근 들어 기업을 둘러싼 경영환경에 급격한 변화가 오고 있다. 이는 유가공 산업도 예외는 아니어서 소비자 수요의 감소와 다양화, 경쟁의 치열, 소비자 소비행태의 변화, 개방화에 따른 해외기업의 진출 등과 같은 환경변화가 발생하고 있다. 이는 유가공 업체에게 과거와는 다른 형태의 경쟁이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신호탄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남양유업은 서울우유라는 독점적 경쟁자와 경쟁을 하는 상황에서 이러한 환경변화를 어떻게 활용하여야 하는지를 밝힐 필요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환경적인 변화요인을 맞아 한국의 유가공 업체가 어떠한 전략을 세워야하는지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이를 위해 유가공 산업의 특징과 환경의 변화동인들에 대하여 살펴보고 이러한 특성에 맞추어 남양유업의 마케팅 전략의 현재를 평가하고 미래 전략은 어떠한 것이어야 하는지를 소상히 밝히는 데 있다.
현재의 유가공 산업은 많은 기업들이 유사한 제품과 마케팅 믹스로 경쟁하고 있다. 기업들 간의 차별적인 차이에 대한 인식이 별로 없는 실정에서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차별적 마케팅 전략의 수립은 경쟁우위를 획득하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들어 기업을 둘러싼 경영환경에 급격한 변화가 오고 있다. 이는 유가공 산업도 예외는 아니어서 소비자 수요의 감소와 다양화, 경쟁의 치열, 소비자 소비행태의 변화, 개방화에 따른 해외기업의 진출 등과 같은 환경변화가 발생하고 있다. 이는 유가공 업체에게 과거와는 다른 형태의 경쟁이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신호탄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남양유업은 서울우유라는 독점적 경쟁자와 경쟁을 하는 상황에서 이러한 환경변화를 어떻게 활용하여야 하는지를 밝힐 필요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환경적인 변화요인을 맞아 한국의 유가공 업체가 어떠한 전략을 세워야하는지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이를 위해 유가공 산업의 특징과 환경의 변화동인들에 대하여 살펴보고 이러한 특성에 맞추어 남양유업의 마케팅 전략의 현재를 평가하고 미래 전략은 어떠한 것이어야 하는지를 소상히 밝히는 데 있다.
현재의 유가공 산업은 많은 기업들이 유사한 제품과 마케팅 믹스로 경쟁하고 있다. 기업들 간의 차별적인 차이에 대한 인식이 별로 없는 실정에서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차별적 마케팅 전략의 수립은 경쟁우위를 획득하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Nowadays, business environment is rapidly changing around corporation. In Milk manufacturing industry, There are diversification of consumer needs, changing consumer, and domestic market open. These factors give a message of environmental change to milk industry. Specially, Namyang Co. are competing...
Nowadays, business environment is rapidly changing around corporation. In Milk manufacturing industry, There are diversification of consumer needs, changing consumer, and domestic market open. These factors give a message of environmental change to milk industry. Specially, Namyang Co. are competing with Seoul Yuup Co and needs to reveal environmental change.
This research focus on Korea milk manufacturing industry that compete with each other. character of milk manufacturing industry and environment of dynamic factor is proved. The Present and future marketing strategy of Namyang Co. is evaluated.
Milk manufacturing industry has the similarity of products and marketing mix. Namyang Co. founds different marketing strategy and can a competitive advantage on The other Company.
Nowadays, business environment is rapidly changing around corporation. In Milk manufacturing industry, There are diversification of consumer needs, changing consumer, and domestic market open. These factors give a message of environmental change to milk industry. Specially, Namyang Co. are competing with Seoul Yuup Co and needs to reveal environmental change.
This research focus on Korea milk manufacturing industry that compete with each other. character of milk manufacturing industry and environment of dynamic factor is proved. The Present and future marketing strategy of Namyang Co. is evaluated.
Milk manufacturing industry has the similarity of products and marketing mix. Namyang Co. founds different marketing strategy and can a competitive advantage on The other Compa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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