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남양유업의 마케팅전략에 대한 분석 및 평가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analysis and evaluation of the marketing strategies of Namyang Yuup Co 원문보기


이준환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들어 기업을 둘러싼 경영환경에 급격한 변화가 오고 있다. 이는 유가공 산업도 예외는 아니어서 소비자 수요의 감소와 다양화, 경쟁의 치열, 소비자 소비행태의 변화, 개방화에 따른 해외기업의 진출 등과 같은 환경변화가 발생하고 있다. 이는 유가공 업체에게 과거와는 다른 형태의 경쟁이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신호탄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남양유업은 서울우유라는 독점적 경쟁자와 경쟁을 하는 상황에서 이러한 환경변화를 어떻게 활용하여야 하는지를 밝힐 필요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환경적인 변화요인을 맞아 한국의 유가공 업체가 어떠한 전략을 세워야하는지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이를 위해 유가공 산업의 특징과 환경의 변화동인들에 대하여 살펴보고 이러한 특성에 맞추어 남양유업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Nowadays, business environment is rapidly changing around corporation. In Milk manufacturing industry, There are diversification of consumer needs, changing consumer, and domestic market open. These factors give a message of environmental change to milk industry. Specially, Namyang Co. are competing...

주제어

#남양유업  #마케팅전략  #마케팅  #marketing strategy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준환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마케팅전공
발행연도 2001
총페이지 55p.
키워드 남양유업, 마케팅전략, 마케팅, marketing strategy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791540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