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골퍼들의 골프웨어 브랜드 선호도
Domestic Golfes' Preference of Golfwear Brands 원문보기


고주현 (건국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어패럴 다지인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골프의 대중화로 골프를 즐기는 인구가 계속 증가되고있는 추세이며, 그로 인해 골프의류시장이 전문화되고, 확대되어가고 있으며 직수입 브랜드와 라이센스 브랜드가 꾸준히 도입 되고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이들 브랜드들의 시장점유율이 증가되고있는 가운데 골프웨어에 대한 소비자 구매동향과 선호도조사를 통해 국내 골프웨어브랜드의 활성화 및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함이다. 연구방법은 서울지역과 신도시(분당, 일산)에 거주하는 20대 이상의 남녀골퍼 283명을 대상으로 2000년 4월1일∼4월30일 사이에 설문지를 이용한 실증적 연구를 실시하였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popularization of golf, the population that enjoy golfing tend to go on increasing. For this reason, the directly imported brand and the license brand are continually lunching.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present the direction to enhance the activation and competitiveness of the domest...

주제어

#국내 골퍼 브랜드 여성골프웨어 라이프스타일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고주현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어패럴 다지인전공
발행연도 2000
총페이지 viii, 87p.
키워드 국내 골퍼 브랜드 여성골프웨어 라이프스타일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03915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