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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체 단체급식소의 운영방식에 따른 이용고객의 급식 서비스인식도 조사 및 영양사의 업무 영역 평가
Research on customers perception of employee foodservice and evaluation of dietitian service area according to the types of foodservice 원문보기


차영숙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급식경영 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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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직영과 위탁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급식서비스에 대한 인식도 및 만족도를 분석, 평가하여 그 운영방식에 따른 고객의 인식도와 만족도의 상관관계와 이용 실태를 평가함과 동시에 비교 분석해 보고, 직영과 위탁영양사들을 대상으로 인적사항 및 운영사항과 컴퓨터 활용업무의 빈도, 교육내용의 필요성과 업무의 수행빈도 및 중요도를 비교 분석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수행되었다. 설문지는 사업체 급식 이용고객의 급식서비스 인식도 조사 평가를 위한 『일반 사항』, 『이용 실태』, 『급식 서비스 인식도』, 『급식 서비스 만족도』, 『잔반 평가표』의 다섯 부분과 사업체 급식 서비스 개선을 위한 영양사의 역할에 관한 조사 평가를 위한 『인적 사항』, 『급식소 운영 사항』, 『컴퓨터 활용 업무의 빈도』, 『교육내용의 필요성』, 『영양사 업무의 수행빈도 및 중요도』의 다섯 부분으로 구성되었으며 고객은 위탁과 직영의 관공서 2곳, 사업체 2곳, 대학교 2곳을 대상으로 각 120명씩을 무작위로 선정하여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조사, 평가하였으며 영양사는 위탁과 직영 영양사 각 60명씩을 선정하여 2001년 10월 15일에서 11월 12일까지 조사, 평가하였다. 자료의 처리는 SPSS를 이용하여 기술통계분석(...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was conducted to increase the satisfaction of the customers through analysis and evaluation of their satisfaction and perception of employee-feeding food service and its operation as well as through comparative analysis of dietitian's personal background, frequency of using computer on...

주제어

#사업체 단체급식소 직영 위탁 인식도 만족도 컴퓨터 활용 업무 빈도 교육 수행도 업무 수행 빈도 업무 중요도 employee-feeding foodservice self-managed contracted perception satisfaction frequency of computerized work performance of training frequency of dietitian tasks importance of dietitian task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차영숙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급식경영 전공
지도교수 곽동경
발행연도 2002
총페이지 xi, 164 p.
키워드 사업체 단체급식소 직영 위탁 인식도 만족도 컴퓨터 활용 업무 빈도 교육 수행도 업무 수행 빈도 업무 중요도 employee-feeding foodservice self-managed contracted perception satisfaction frequency of computerized work performance of training frequency of dietitian tasks importance of dietitian tasks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13347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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