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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닉스를 이용한 교수법이 음소 식별력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phonics method on the ability of English phoneme discrimination 원문보기


류한순 (서울敎育大學校 敎育大學院 초등교육학과 초등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현 초등학교 3학년 영어 교과서에는 문자가 제시되어 있지 않고, 오로지 음성 언어를 이용한 듣기와 말하기 중심으로 영어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교육과정은 문자 교육을 하게 되면 영어에 대한 흥미를 저하시킬 우려가 있다는 생각에서 출발했다. 그러나 듣기에만 의존하여 영어를 학습하는 경우 학생들은 정확한 음소 식별을 하지 못하고 더 나아가 올바른 청취를 할 수 없게 되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것은 말하기에도 영향을 미쳐 잘못된 발음을 하는 현상을 가져왔다. 또한 초등학교 3학년은 어느 정도의 지적 능력이 발달하게 됨에 따라 단순...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thesis is to evaluate the effects of phonics method on develop the ability of phoneme discrimination, and of memorizing words. In the current English curriculum, grade three students are to be exposed only to spoken English. It has been emphasized that teaching English is an Elem...

주제어

#파닉스 모국어 교수법 음소 식별력 

학위논문 정보

저자 류한순
학위수여기관 서울敎育大學校 敎育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교육학과 초등영어교육전공
발행연도 2002
총페이지 vi, 88 p.
키워드 파닉스 모국어 교수법 음소 식별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15800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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