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합성파닉스 교수가 읽기장애 학생의 받침 있는 단어인지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최희정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특수교육학과 학습장애·난독증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에서는 합성파닉스 교수가 읽기장애학생의 받침 있는 단어인지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았다. 본 연구를 위해 경기도 지역의 D치료실 내 1~2학년에 재학 중인 세 명의 읽기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연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중재의 효과를 조사하기 위해 단일대상 연구 중 대상자간 중다 간헐 기초선 설계를 세 명의 연구 참여자에게 반복 적용하여 기초선, 중재, 유지 단계로 실험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중재는 주 2회 ~ 4회씩 총 15회기 걸쳐 중재를 실시하였고, 교사의 시범 보이기, 교사와 학생의 안내된 연습과 학생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to be find the effects of synthetic phonics instruction on word recognition for children with reading disabilities. Targeting three students with reading disabilities in the 1st and 2nd grades in D care unit located in Gyeonggi-do, the research was conducted. To examine the effects of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희정
학위수여기관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특수교육학과 학습장애·난독증교육 전공
지도교수 김애화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 45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4376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