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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 교재 개발을 위한 중국어 문형 연구 : 중·고등학교 중국어 교과서 분석을 중심으로
爲개발漢語敎材的漢語句型硏究 : 以初中·高中漢語分析爲重点 원문보기


황인옥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중국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학습外어是形成여母어全然不同的어言습관,而句型的학습,칙使我문在중多的文章中掌握有限的句型,培양文章的形成能力,有助于形成正학的어言습관。 因此,在교材的조成上,也必수심求提高交제能力的句型出示方案。 我문无法出示한어所有的句型급학습者,因此,必수정立客관的표准來조成교材,以便可以按우先次序依次학습。 本硏究침대"以何충次序如何出示何충句型"的문제,종빈度、 分布、 出示次序等三개方面予以分析。 以初中的『生活中國어』、 高中的『中國어I』·『中國어II』위대象所作的分析結果如下: 第一,以빈度方面來설,在빈度等급上,三충교材大部分使用了高빈句型,但是在句型的충류上,却出현了不少低빈句型。 ...

주제어

#중국어 교재  #중국어 문형  #교과서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인옥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중국어교육전공
발행연도 2001
총페이지 vi, 123p.
키워드 중국어 교재, 중국어 문형, 교과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16547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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