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화관 CF가 영화 속 PPL에 미치는 효과 연구
(A) Study on The Communication Effecf of Product Placement(PPL) in CF(commercial film) in Movie Theater 원문보기


김상연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전략커뮤니케이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제품배치(PPL)란 영화, TV 드라마, 인터넷 방송, 소설책, 만화책, 등에 특정 제품이나 상표가 소품으로 등장하거나 배경으로 등장하는 것을 말한다. 기존의 전통적인 광고와는 달리 PPL은 간접적으로 제품메시지를 전달한다. 본 연구에서는 영화관 CF에 의한 영화 속 PPL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상표자유회상, 상표재인, 상표태도, 윤리적 반응을 가지고 측정하였다. 이 목적을 실증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본 연구는 CF 및 영화시청 집단과 단순히 영화만 시청한 집단으로 분류하였으며, 각 집단별로 40명씩 80명의 대학생 표본을 대상으로하여 실험이 이루어졌다. 분석방법은 T-test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roduct Placement(PPL) is that a specific product or brand appears as props or background in movie, TV drama, Internet broadcast, novel, comic magazine, etc..... Unlike traditional Advertising, PPL convey a message indirectly. This study measured the communication effect of PPL from CF(commercial fi...

주제어

#영화관 CF PPL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상연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전략커뮤니케이션학과
발행연도 2002
총페이지 56p.
키워드 영화관 CF PPL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23068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