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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1986년도 미국 AASHTO 포장설계법에 역학적 (mechanistic) 포장설계방법이 수록됨에 따라 아스팔트 포장 각 층의 동탄성 특성을 정량화 할 적정한 방법 이 요구되게 되었다. 그러나 실험실에서 동탄성 계수를 결정하는 시험법의 표 준화는 시험 결과치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인자들을 확인하는데 문제가 있어 현재까지 개발단계에 있다. 더욱이 아스팔트 포장 표층의 소성변형과 피로 특성의 이해가 도로 기술자들 이 도로를 유지 관리 하는데 있어 공용성과 관련된 제반 문제들을 처리하는데 도움이 되며,이러한 특성들을 시험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시험법들이 적용되 고 있다. 이 연구의 목적은 (1) 동적 시험을 통하여 아스팔트 혼합물의 공용성과 연관 된 제반 특성들을 찾아내며, (2) 도로포장용 토질의 동탄성 계수를 얻기 위한 적정한 시험법 정립을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서로 다른 시험 조건하에서 여러 규격의 실 린더형 시료를 시험하는 방법을 택하였다. 이러한 ...
저자 | 유명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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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University of New Mexico |
학위구분 | 국외박사 |
학과 | Civil Engineering |
발행연도 | 1994 |
총페이지 | xviii, 180 p. |
언어 | eng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843820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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