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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자동차 엔진에서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을 저감시키기 위하여 엔진의 밑부분에 지지되며 스프링 요소인 유체 봉입형 엔진 마운트(Hydraulic Engine Mount)의 공학적 모델링을 확립하고 동특성을 해석함으로써 엔진 마운트 설계시 타당한 설계 방향을 제시하였다. 유체 봉입형 엔진 마운트의 상하 운동만을 고려하여 스프링과 감쇠의 요소를 사용하여 타당한 공학적인 모델을 제시하였고 ...
저자 | 이상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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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울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자동차 공학과 |
발행연도 | 2002 |
총페이지 | 45p. |
키워드 | 자동차 유체 봉입형 엔진 마운트 Hydraulic engine mount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858587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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