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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형 다이아몬드 교차로(CDI)와 변형 다이아몬드 교차로(SPUI)효율성 비교 연구
Comparison of Effectiveness between CDI and SPUI 원문보기


구승완 (서울産業大學校 産業大學院 토목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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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몬드교차로는 완전입체형교차로에 비해 용지면적 및 공사비를 거의 1/3로 할 수 있고 우회거리가 짧아져서 평면교차로의 정지시간 손실이 있는 부분을 보충할 수 있으므로 본선 및 연결로의 통행의 연속성 중단을 용인할 수 있을 때에는 크게 이용해야 할 형식이다. 이중에서 CDI와 SPUI가 도시부에서 고속도로 및 간선도로간의 간이 입체교차로로 널리 사용되고 있...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diamond interchange occupies a comparatively narrow band of right-of-way and less construction cost, almost one-third of them comparing to other interchanges, and shall be widely used when accepting the continuity interruption of movement between main and connecting roads since it could. compensat...

주제어

#일반형다이아몬드 교차로 CDI 변형다이아몬드교차로 SPUI 

학위논문 정보

저자 구승완
학위수여기관 서울産業大學校 産業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토목공학과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vi, 49p.
키워드 일반형다이아몬드 교차로 CDI 변형다이아몬드교차로 SPUI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67150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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