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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가네(Gagne’)의 교수-학습 이론과 켈러(Keller)의 동기이론을 적용하어 학습용 코스웨어를 설계하고 구현함으로써 학습자로 하여금 흥미를 가지고 학습에 임할 수 있도록 하고, 힘들고 어려운 과정을 컴퓨터를 통하여 쉽고 연하게 배울 수 있도록 웹 기반의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하는데 있다. 요즘 학교의 학습 환경에는 많은 변화가 생겨 웹을 통한 교육이 많이 일어나고 있고 그 수요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는 많은 양의 음악과 학습자료 형태가 오프라인 상태에서 사용되는 CD타이틀 형태의 자료들이 대부분이다. 그렇지 않으면 단순한 텍스트의 나열이나 이미지 제시 또는 음악 감상을 위한 것들이 대부분이다. 실제로 기악의 체험이나 기악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은 극히 제한되어 있으며 특히 음악과의 기악 학습 프로그램에서는 학습자와 상호 작용하거나 또는 학습자의 동기를 유발하는 웹 형태의 프로그램은 극히 제한적인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학습자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시키고 지속시켜 학습 능률을 올릴 수 있도록 하는데 연구의 초점을 두었다. 또한 다양한 ...
저자 | 강춘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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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방법 및 공학 전공 |
발행연도 | 2002 |
총페이지 | ⅷ, 62p. |
키워드 | 트럼펫 학습 웹기반 교육 학습동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868256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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