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외식 서비스기업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Marketing Strategy of Food Service Company 원문보기


남재륙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우리 나라 외식서비스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선진 외식기업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를 통해 국내 외식 기업에 발전 방안을 제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국내외 관련서적을 중심으로 외식서비스산업 관련 연구기관의 보고서 및 정기간행물 등 각종 자료와 통계를 이용한 문헌적 고찰을 하였다. 고속 고도 성장을 이룬 우리 나라 외식산업의 발전과정과 그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고찰을 통한 외식 산업의 특징을 살펴보았으며 외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주요 외식브랜드 업체들의 최근 5년간의 영업 실적과 2002년 목표를 살핌으로서 국내 외식 산업의 현황을 알아보았다. 최근 발표된 소비자 외식 트랜드에 대한 분석결과를 통해 외식 행위에 있어 소비자 취향과 추세 그리고 향후 외식시장의 변화를 전망했다. 국내 외식업계가 안고있는 문제점을 분석하고 선진 외식기업의 성공적인 경영 사례의 분석을 통해 국내 외식기업의 바람직한 발전 방안을 찾고자 했다. 이상의 연구 과정을 통한 결론으로 우리 나라 외식서비스기업이 지향해야할 바람직한 발전 방안으로는 마케팅 능력의 강화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intended to investigate the present situation and problem of the Korean foodservice industry in Korea and present the plan for development it as an advanced foodservice industry. For this purpose, it attempted to make the literature review using all kinds of materials and statistics s...

주제어

#외식서비스기업 마케팅전략 외식산업 서비스 

학위논문 정보

저자 남재륙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02
총페이지 iv, 101p.
키워드 외식서비스기업 마케팅전략 외식산업 서비스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85467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