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색채에 대한 친밀감이 소비자의 호감도와 구매욕구에 미치는 영향
Study on the influence of the friendly color of a product on the consumers' favors and purchasing desires 원문보기


송은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디자인학부 산업디자인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사람들은 제품의 성능과 효용가치뿐만 아니라 제품의 이미지까지 구매하고 있다. 다양한 제품들 속에서 어떻게 소비자의 눈을 끌 것인가, 그리고 어떻게 구매하게 할 것인지가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의 고민거리이다. 또한, 제품의 생성과정 에서 제품의 색을 결정하는 일들은 기업의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소비자에게 확신자 결정적인 인상을 주고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데는 무엇보다도 색의 역할이 중요하다. 색은 그 상품의 인상을 결정 할 뿐만 아니라 그 상품의 매력을 결정해주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새로운 제품 색체의 참신함은 소비자의 관심을 끌게 되고, 다양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경향은 새로운 제품의 형태와 색채의 심미적 반응사이의 촉매가 될 것이다. 연구자들은 경쟁 제품들에 비해 독특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eople are purchasing an image as well as a function and utility of a product. And it becomes a key issue to decide how to attract the users' attention and how to make them purchase a product. Here the color plays a role to settle these issues of a company. Most of all, the color is leading the cons...

주제어

#제품색채 친밀감 소비자 호감도 구매욕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송은주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부 산업디자인전공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ix, 63p.
키워드 제품색채 친밀감 소비자 호감도 구매욕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289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