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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 학습자의 영어 발음 오류 가능성과 이에 따른 지도 방안
The Possible Error Analysis of Korean Learners' English Pronunciation and Teaching Methods Based on the Results 원문보기


이정희 (동신대학교 교육학과 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인 학습자가 모국어인 한국어와 목표어인 영어 발음 사이의 차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이나 오류의 가능성을 알아보고, 이에 따른 적절한 교수 방안을 제시하는데 있다. 대조분석은 학습자가 제2외국어를 배울 때 겪게될 오류나 어려움을 예견하여 효과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적절한 방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대조분석 가설을 이용하여 한국어와 영어의 음운대조를 분석하였다. 분석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한국인 학습자는 한국어에는 없는 영어에서의 자음 /b, d, g, f, v, z, ∫, □, □, r, θ...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e present study is to focus on the differences between the English and Korean sound systems to predict possible errors and subsequent difficulties Korean learners typically encounter and to suggest effective methods that teachers can apply in order to help facilitate the English pro...

주제어

#영어 발음 교육 음운체계 음절구조 음운규칙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정희
학위수여기관 동신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영어교육전공
발행연도 2002
총페이지 85 p.
키워드 영어 발음 교육 음운체계 음절구조 음운규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3328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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