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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종안정성을 고려한 현가장치 최적설계방법에 대한 연구
A Study on Optimal Design of Suspension for Total Vehicle Handling Stability 원문보기


李春承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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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동역학 해석 분야에서의 CAE기술은 차량 동역학 모델시뮬레이션을 통해 차량의 조종안정성 및 승차특성을 예측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설계를 개선함으로써 제품개발기간 단축 및 설계비용 절감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차량의 조종안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현가장치의 근사 최적설계 기법에 관하여 연구를 하였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develop a systematic design method for the suspension's hard points and compliance elements which have much influence on the handling stability of the vehicle. In this paper, a method to optimize responses of J-turn simulation in MacPherson type front suspension and t...

주제어

#조종안정성 현가장치 최적설계방법 

학위논문 정보

저자 李春承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vii, 48 p
키워드 조종안정성 현가장치 최적설계방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481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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