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민대학교 KookMin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허승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9-04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200020303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반능형현가시스템.승차감.주행안정성.연속가변댐퍼.차량동역학해석 S/W.Hardware-in-the-loop(HWIL)시뮬레이션.변형 SKY-hook제어.최적 감쇠력 추종제어.Semi-Active Suspension System.Ride comfort.Driving Safety.Continuesly controlled variable damper.Quarter car model.Hardware-in-the-loop simulation(HWIL).Modified sky-hook control.Damping force following control. |
지난 수년동안 적응식, 반능동식, 능동식 현가시스템에 관한 연구와 개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왔다. 적응식 현가시스템(adaptive suspension)의 경우 느린 시스템 응답속도에 의하여 성능향상에 큰 효과를 보이지 못하였다. 또한 능동형 현가시스템(active suspension)의 경우에는 높은 에너지 소모와 설치비용의 문제점으로 시장에서 점차 사라지게 되었다. 반면에 최근 들어서 반능동형 현가시스템(semi-active suspension)은 상대적으로 낮은 에너지 소모와 설치비용으로 각광을 받기 시작하고 있다. 반능동
For the past few years, researches on the adaptive, semi-active, and active suspension systems have been continuously conducted. The adaptive suspension system, however, has failed to yield significant performance upgrade due to slow dynamic response. And the active suspension system has been disapp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