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컬러 트랜드 예측을 위한 제품색채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A Study on product color composition elements for the prediction of color trends 원문보기


김낙수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학과 제품디자인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색채는 심리 표현 및 대화의 수단으로서, 그리고 지역, 문화, 민족간의 고유 특성의 대변자로서 지구상에서의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공통언어이다. 인간의 정서와 감정에 밀접한 정보들은 색채를 통하여 상징화되거나 다른 감성적 시각 표현들과 함께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커뮤니케이션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종류의 재품들이 대량ㆍ생산되고 있는 현대에는 선택된 제품의 디자인과 색채로 이루어진 공간을 통하여 개인 또는 집단의 이미지가 형성되기도 한다. 따라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은 소비자들이 선호하게 될 제품의 색채를 정확하게 예측하고, 미래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색채 개발을 위한 연구의 문제점을 지니고 있다. 현대 사회는 '과잉선택'의 시대라 불리울 만큼, 소비자 중심의 대량 생산시대로 기술의 발달로 제품의 다양화와 선택 기호로 확대가 소비자에게 제공되었으며, 따라서 소비자의 생활은 질적으로 향상되었다. 소비자들은 이제 제품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Using color is becoming diversified and complicated from small daily products to urban environment in our life. Especially, color has been considered as sensitive or illogical field and individuality expressed by individual emotion. In this age demanding more emotional and various products through t...

Keyword

#컬러  #트랜드  #제품색채  #구성요소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낙수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 제품디자인
발행연도 1999
총페이지 vi, 94 p.
키워드 컬러, 트랜드, 제품색채, 구성요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113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