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향수 용기의 시대별 트랜드 분석에 관한 연구 : 90년대의 용기의 트랜드를 중심으로
PERFUME PRODUCT DESIGN 원문보기


손하은 (이화여자대학교 제품디자인 국내석사)

초록

사람들의 생활에 있어서 향은 옛부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긴 인류 역사 속에서 향은 인간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사람들은 누구나 다른 사람과 다른 개성을 추구하고 싶은 욕구와 더불어 한층 아름다워 지고 싶은 욕구를 가진다. 이러한 미적 본능을 충족시켜 주기 위한 방법으로 화장품과 더불어 향수는 이제 널리 이용하고 있는 필수품이 되었다. 현대 사회에 있어서는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으며 매일 사용하게 되었고 인간에게 가장 친밀한 생활 문화로 자리 잡았다. 여기에 향수는 생활수준이 높아질수록 점점 높은 구매력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ankind has always tried to receive fancy perfume smell, and also had an important role in ones life from the past. From the long history of mankind, incense was in intimate relation with people. People always want to have different characteristics as well as to be more beautiful when compared with ...

주제어

#향수용기  #시대별  #트랜드분석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손하은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제품디자인
발행연도 2000
총페이지 iv, 103 p.
키워드 향수용기, 시대별, 트랜드분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121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