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향수 유형과 의미고정 수준에 따른 광고효과 : 제품 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장석 (중앙대학교 대학원 광고홍보학과 광고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의 목적은 향수 유형과 의미고정 수준이 향수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고 제품 유형이 이러한 효과를 조절하는지를 밝히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향수 유형(체험적 향수/대리적 향수)과 의미고정 수준(고/저)을 독립변인으로 설정하고 제품 유형(실용재/쾌락재)을 조절변인으로 설정하여 광고 효과(광고태도와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였다. 이 연구에서는 향수 유형과 의미고정 수준, 그리고 제품 유형의 상호작용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2×...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plore the effect of the type of nostalgia and verbal anchoring by product type on Aad and Ab. This study adopted the experiment to test research hypothesis(2×2×2 factorial design). participants were 242 undergraduates and office workers, who were randomly assigned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장석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광고홍보학과 광고전공
지도교수 이명천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v, 7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2168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