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의 문화비교를 통한 광고디자인의 차이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differences in Advertising Design between Korea and Japan by the comparison of cultures 원문보기


주보경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학과 광고디자인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한국 광고디자인과 일본 광고디자인의 차이를 밝히는 데 목적이 있었다. 광고디자인은 소비자와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또한 국제적으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정체성과 독특한 크리에이티브를 갖기 위해 고유한 문화를 반영해야 한다. 그러나 한국과 일본의 문화 차이에 대한 인식의 부족으로 인하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등 모든 부분에서 일본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는 시대적 조류 속에서 광고디자인 역시 일본을 답습하는 경향이 나타나...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mainly aimed for identifying the differences in advertising design between Korea and Japan. Advertising design should be reflected by its own unique culture in order to achieve a more effective communication with consumers and to identify a unique creativeness in a globally competitive...

주제어

#한국  #일본  #문화비교  #광고디자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주보경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 광고디자인
발행연도 2000
총페이지 v, 78 p.
키워드 한국, 일본, 문화비교, 광고디자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122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