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의 광고비교 연구 (문화접변현상이 대두되는 1992-1998 TV광고표현을 중심으로)
Advertising in Korea and Japan : a Comparative Study ″TV commercial expressions 1998-1992 in international acculturation ″ 원문보기

디자인學硏究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design science, v.14 no.2, 2001년, pp.127 - 136  

이영희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 디자인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aim of this study is to examine and compare Koreans and Japanese creativities in advertising. It was to analyze empirically their creativities appreciated in 200 TV commercials broadcasted between 1992 and 1998. The content analysis, was a useful process, provided very important clues for compar...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는 90년대 7년 간의 TV광고 200점으로 제품이나 카테고리에 제한을 두지 않고 행한 탐색연구이다. 차후 연구에서는 표본수도 늘리고 식음료와 같이 TV매체에 맞는 카테고리에 한정하거나 타겟 층 별로 표본을 설정해 비교하는 것이 바람직'*리라 생각된다.
  • 한일양국의 90년대 TV광고 크리에이티브를 비교함으로 광고 표현에 있어 문화접변현상의 정도를 살피고자한다. 이를 위하여 우선 양국의 90년대를 중심으로 한 광고표현환경을 고찰하고 선 연구에 의해 양국의 광고표현특성을 살폈다.
  • 흔일양국의 90년대 TV광고 크리에이티브를 비교함으로 광고 표현에 있어 문화접변현상의 정도를 살피고자한다. 이를 위하여 우선 양국의 90년대를 중심으로 한 광고표현환경을 고찰하고 선 연구에 의해 양국의 광고표현특성을 살폈다.

가설 설정

  • -양국표현전략은 소프트 셀, 하드 셀로 변별될 것인가.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