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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 고분 유물에 나타난 문양을 이용한 문화상품 디자인
Designing of Cultural Products using Patterns of the Relics from Ancient Tombs 원문보기


정유리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학과 염색디자인전공 국내석사)

초록

21세기로 향하는 지금 '세계화'는 그야말로 전지구적 사명이 되었다. 그러나 '세계화'라는 이름 아래 지구상의 각국이 인터넷과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촌각을 다투며 좁아지는 현상과는 대조적으로 각국의 문화적 거리는 점점 넓어지고 있다. 각 국의 문화가 가진 독특함과 다양함의 지평을 넓혀 이를 널리 알리는 것 또한 문화적 측면에서의 전지구적 사명이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보편적으로 공유되는 문화 이외에 각 국가가 가지는 전통을 포함한 문화의 특성을 살려내는 것이 세계 속에서 그 국가의 정체성과 경쟁력을 확보하는 핵심 요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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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 in the threshold of the 21st century, 'Globalization' indeed has become a planet-wide mission. But, in contrast to the phenomenon that every country in the world approaches closer one another at a very high speed through the Internet and the network systems in the name of "Globalization', the c...

주제어

#삼국 고분 유물  #문양  #문화상품 디자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유리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 염색디자인전공
발행연도 2000
총페이지 ix, 64p.
키워드 삼국 고분 유물, 문양, 문화상품 디자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205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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