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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앞차와의 충돌회피를 위한 차선 변경과 곡선부에서의 속도 제어를 통한 차선유지 방법을 제안한다. 곡선부에서의 속도 제어는 원심력에 의한 차의 쏠림을 줄여 안전한 운행을 위해 필수적이다. 또한 자율 주행 차량의 승차감 향상을 위해서도 곡선부에서의 속도 제어는 필수적이다. 곡선부에서의 속도 제어를 위해서는 곡선의 인식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 Perception Action Net을 이용하여 각각의 plate에서 인식한 차선에서 곡선부의 ...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propose a lane changing and keeping method on a curved road for an automatic guidance of a vehicle It is well known that the speed control of a vehicle in a curved road is essential in terms of vehicle stability and passenger safety because centrifugal force makes a...
저자 | 이승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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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仁濟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자동제어 전공 |
발행연도 | 2003 |
총페이지 | vi, 33p. |
키워드 | 비젼 이미지처리 퍼셉션 넷 차량 동력학 자율주행차량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895291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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