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선택 의사결정과정에서 대학홍보활동이 홍보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남한석 (위덕대학교 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수험생들이 대학선택 의사결정과정에서 대학의 어떠한 환경요소에 대한 홍보활동이 홍보 효과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가를 연구하였다. 이러한 요인들을 알아보기 위해 현재 대학들이 하고 있는 홍보활동이 홍보 효과성에 대해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추가적으로 홍보대상 및 홍보매체에 대한수험생들의 반응을 분석하고, 이러한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대학의 홍보방안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연구방법은 먼저 문헌 조사를 토대로 이론적 연구를 하고, 설문조사를 통한 실증연구를 하였다. 우선 문헌 연구에서는 대학홍보의 일반 이론, 대학홍보에 관한 현황, 대학홍보에 관한 기존의 연구들을 검토하였고, 실증연구는 대학의 외부 평가 결과, 국제화, 시설환경, 대학의 경영환경, 졸업생 진출성, 장학복지제도 및 우수한 교수진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presents a research students preparing themselves for the examination were affected affirmatively by about academic environmental elements. In order to know the elements, I analyzed University Public Relations positively influenced on the Public Relations effectiveness. In addition to I a...

학위논문 정보

저자 남한석
학위수여기관 위덕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마케팅전공
발행연도 2002
총페이지 81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530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