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또래관계 증진 프로그램 적용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유병숙 (인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학교상담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초등학생을 위한 또래관계 증진 프로그램을 구안하여 그 효과를 규명하는 것으로, 또래관계 증진 프로그램이 초등학생들의 자아존중감에 어떠한 효과가 있는가를 검증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에서 구체적으로 밝혀 보고자 하는 연구 문제는 또래관계 증진 프로그램을 적용한 아동은 자아존중감 향상에 효과가 있을 것인가? 그리고 또래관계 증진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 4가지 하위 영역 향상에 효과가 있을 것인가? 를 연구 문제로 설정하였다. 본 연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 안산시 H초등학교의 4학년 2개 학급의 학생 중에서 남,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velop a peer relation improvement program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and examine its effects on the self-esteem of the elementary schoolers. An experimental group consisted of 12 students(6 male students, 6 female students) and a comparison group 12 students fr...

Keyword

#학교 상담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병숙
학위수여기관 인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학교상담전공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ⅵ, 63p.
키워드 학교 상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969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