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매장연출 P.O.P광고의 시각적상품화전략(V.M.D)적용 사례연구 : 가전제품 및 통신서비스 매장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홍장근 (漢城大學校 藝術大學院 산업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의 소비재 시장상황은 정보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과거보다 훨씬 더 복잡하고 다양하게 변화되었다. 기존시장의 개념이 붕괴되고, 소비자의 소비 행태와 경제활동의 스타일도 더 세분화되었으며, 공급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유통구조도 커다란 변화를 맞고 있다. 광고활동도 이러한 시장상황에 따라 많은 변화를 보이고 있다. 오늘날의 제품은 기능 및 기술경쟁의 시대에서 차츰 광고 및 디자인 경쟁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이는 곧 소비자위주의 광고방향설정과 소비자요구의 결합이 광고효과의 극대화를 가져오게 되는 것이다. 특히 소비자가 실제 제품을 접하게 되는 일선 판매점에서의 광고활동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어서 매장자체를 하나의 광고매체로 바라보는 시각이 늘고있으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world entered into the information age, market situations for consumer goods around the world have gone through drastic changes more than ever. The existing market concept has collapsed, the pattern of economic activities and consumption of modem consumers has segmented, and the distribution ...

주제어

#매장연출 P.O.P광고 시각적상품화전략 V.M.D 가전제품 통신서비스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홍장근
학위수여기관 漢城大學校 藝術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산업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전공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61p.
키워드 매장연출 P.O.P광고 시각적상품화전략 V.M.D 가전제품 통신서비스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01156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