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미적분에서의 수학은 무한, 무한소, 변화율, 접선, 도함수 등의 개념을 기초로 한 학문으로써 미적분을 배우는 학생들은 이 개념의 이해를 바탕으로 기초적인 개념학습을 중요시해야 한다. 하지만, 기초 개념인 극한의 불충분한 이해와 한정된 수업시간동안의 입시교육이 시행됨에 따라 대부분의 학생들은 미분의 기초개념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게 되고, 따라서 더 높은 수준의 학습수준으로 이어지지 못하여 수업시간이 지겹고 암기위주의 학습이 되고 있는 현실이다. 실제로, ...
저자 | 현원동 |
---|---|
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3 |
총페이지 | ⅶ, 81p. |
키워드 | 수학교과서 미적분 개념 접근방식 학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04232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