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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기업의 사회지향적 마케팅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ocietal Orientation Marketing in Fashion Business 원문보기


이계숙 (밀양대학교 산업대학원 의상디자인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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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는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화되고 생활의 질을 추구하며 기술혁신으로 인해 사회·환경적으로 문제가 대두되면서 21세기 고부가가치 패션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패션기업에서는 마케팅 전략의 새로운 전환점이 절실히 필요함을 깨닫게 되었다. 이에 본 연구는 기업의 경영자 측면에서 연구가 시도되었으며, 패션기업이 직면하고 있는 마케팅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책 마련이라는 측면에서 패션기업의 사회지향적 마케팅의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모색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구체적인 목적은 다음과 같다. 1) 패션기업에서의 사회지향적 마케팅 실태를 살펴보고 2) 사회지향적 마케팅 내에서의 상관관계를 알아보며 3) 사회지향적 마케팅 변인에 있어서 우수그룹의 마케팅 환경특성을 분석하고 4) 마케팅 환경특성에 따른 사회지향적 마케팅 하위요인의 차이를 밝히고자 한다. 연구방법으로는 사회지향적 마케팅에 관한 여러 이론들 중 패션기업에 적용 가능한 이론(의사결정 확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modern society emphasizes social and environmental problems caused by diversified demands of consumers, their pursuing living quality, and innovation of technology, accordingly, fashion companies realized that they need make a turning point to change their marketing strategies, in order to enha...

주제어

#패션기업 마케팅 피드포워드 측정도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계숙
학위수여기관 밀양대학교 산업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상디자인학과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vi, 94p.
키워드 패션기업 마케팅 피드포워드 측정도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04748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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